본문 바로가기
  • 건강 행복 사랑
카테고리 없음

마그네슘 종류와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제 및 섭취 비율

by 엘리훗9 2023. 7. 3.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마그네슘 영양제 종류와 마그네슘과 함께 섭취해야 좋은 영양소 및 섭취 비율을 꼼꼼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 종류와 함께섭취해야할 영양제 및 섭취 비율

 

마그네슘 영양제 종류

마그네슘 영양제에도 몇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본인의 환경과 특징에 맞는 제품을 골라 올바르게 섭취해야겠습니다.

 

 

1. 산화마그네슘(MgO)

대부분 의약품으로 사용되고 가장 많이 판매되는 마그네슘의 형태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분자의 크기가 작아 같은 크기의 알약일 때 더 많은 마그네슘을 함유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흡수율이 낮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같은 사이즈의 알약일 때 더 많은 마그네슘을 포함시킬 수 있기에 상대적으로 낮은 흡수율을 보완합니다. 위장장애가 없는 분이 섭취하기를 권장합니다.

 

2. 킬레이트 마그네슘(Magnesium amino acid Chelate)

킬레이트란 미네랄 1개에 2개의 아미노산이 붙어 이온을 둘러싸듯 배위한 고리구조가 있는 화합물을 말합니다. 국내에는 없는 형태이며 마그네슘을 아미노산과 킬레이트를 형성시켜 안정화한 형태입니다. 일반적인 마그네슘과 다르게 흡수율이 높고 위장장애나 설사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3. 트레온산 마그네슘(Magnesium L-threonate, MgT)

국내에 없는 형태로 뇌 장벽을 넘는 형태라 뇌에 전달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뇌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선호도가 높은 마그네슘이며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MIT의 연구에서 트레온산 마그네슘을 쥐에게 투여했을 때 기억력이 향상되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4. 말레산 마그네슘(Magnesium Malate)
국내에 없는 형태로 세포에너지 사이클인 ATP 생산을 높이는 말레이트와 결합된 형식입니다. 위의 부작용이 적은 편이고 근육경련 및 근육통을 겪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형태입니다.

 

함께 섭취하면 좋은 영양제와 마그네슘 섭취 비율

마그네슘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증대되는 중요한 영양소가 있다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어떤 비율로 섭취 하는게 좋은 지도 알아보겠습니다.

 

 

 

 

1. 비타민D

마그네슘과 비타민D는 골건강을 지원하는데 함께 작용합니다. 비타민D는 마그네슘 수준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마그네슘은 비타민D의 활성화에 필수 적입니다. 마그네슘과의 섭취 비율은 1:1을 추천드립니다.

 

2. 칼슘

칼슘은 마그네슘과 상호 보완적 관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칼슘은 강한 뼈 형성에 필수적이지만, 마그네슘은 칼슘 수준을 조절하고 적절한 활용을 보장합니다. 일반적인 칼슘과 마그네슘의 권장 비율은 1:1입니다. 그렇지만 복용하는 마그네슘의 흡수율을 잘 고려해서 섭취 비율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칼슘의 역할과 기능을 알아보고 중년층의 칼슘 섭취의 중요성을 살펴봅니다.

 

3. 비타민B6

마그네슘과 비타민B6는 뇌신경전달물질 합성과 아미노산 대사 등 많은 생화학적 반응에 관여합니다. 두 영양소의 적절한 수준 유지는 기분과 인지 기능 등 전반적인 웰빙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섭취 비율은 일반적으로 2:1 또는 3:1입니다. 예를 들면 50mg의 비타민B6를 섭취한다면, 약 60~90mg의 마그네슘을 권장합니다.

 

4. 아연

마그네슘과 아연은 면역 기능과 효소 활성에 서로 협력합니다. 두 미네랄은 다양한 생리적 과정에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하며 권장 섭취 비율은 2:1 또는 3:1입니다. 아연을 30mg 섭취하신다면 마그네슘 약 60~90mg이 일반적인 섭취 비율입니다.

 

중년의 면역 체계와 뇌 건강 그리고 호르몬과 근 골격에 아연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이러한 비율은 아시겠지만 일반적인 권장 비율이며 개인의 상태와 각제품의 흡수율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의료 전문가와 꼭 자세한 상담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마그네슘의 효능과 결핍 증상 및 최고 음식 베스트5!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마그네슘의 효능과 결핍 증상 및 최고 음식 베스트5!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매일매일 활력 있는 아침을 약속하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필수 미네랄 마그네슘의 놀라운 효능과 어떤 음식에 많이 들어 있는지 베스트5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마그네슘이 결핍일 때

eliud.net

 

 

 

 

 

결론적으로, 마그네슘은 당뇨병 관리를 넘어서 다양한 건강상의 강점을 갖고 있는 훌륭한 미네랄입니다. 신장 건강을 북돋으며 뼈를 강화하고 현대인의 고민인 스트레스를 관리 함과 동시에 수면의 질을 향상합니다. 또한 면역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마그네슘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를 탐색하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과 식자재를 일상의 식단에 받아들여 전반적인 건강과 활력을 높이는 선택이 우리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방향으로 가는 지름길이라 생각합니다.

 

 

 

 

댓글